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는 한화 그룹에서 진행하며, 매년 1백만 명이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불꽃 축제라고 할 수 있는습니다. 1년에 딱 한 번 열리는 이벤트인만큼 이번에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자리를 선점하시는 것도 좋겠죠?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여의도 한강 시민 공원에서 열립니다. 2019년 10월 5일 19시 개막식과 함께 20시 40분까지 불꽃 쇼가 이어집니다. 불꽃 축제 이후에는 1시간 가량 DJ 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리스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는 이미 불꽃 축제 명당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불꽃 축제 전부터 다양한 아트 기획 행사도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일찍 가서 전시 관람후 자리를 선점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은 행사 현장 지도입니다.
이촌 한강공원은 여의도 한강공원 건너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불꽃 축제를 가까이서 볼 수는 없지만, 한강과 함께 불꽃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을 담으실 분들은 이쪽에서 담으셔도 괜찮습니다. 물론 튼튼한 삼각대와 자리 선점은 필수겠죠?
여의도에서 그나마 노량진 수산 시장에서 회를 먹으며 불꽃 쇼를 볼 수 있습니다. 공원과 거리는 좀 있지만 이곳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니 나만 아는 명당이겠거니 하시면 안됩니다. 수산시장에서 회를 구매하시고 안쪽 에계단을 통해 주차타워로 올라가 관람하시면 됩니다. 다만 옥상 출입이 통제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포대교, 원효대교 등에서 불꽃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행사 당일 인근 지역 교통 통제로 지하철 이동이 가장 좋습니다. 여의나루역이 가장 가깝습니다만, 행사 종료 후에는 인파 밀집에 따라 1시간 가량 폐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역 별 행사장과의 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 이용시 교통 통제 시간에는 63빌딩 정류소와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에 정차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우회 노선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자가용 이용시 여의도 한강 시민공원 근처에 가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공원에는 별도의 주차가 불가능하며, 당일 교통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완전 폐쇄되니 가능한 일찍 도착하셔서 인근의 다른 주차 지역을 찾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불꽃 축제 당일 14:00~21:30까지 63빌딩 주변 교통이 통제 됩니다. 여의동로 구간이 전면 통제 되고, 올림픽대로와 노들길이 추가 통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여의도 한강 주차장도 폐쇄되어 주차할 수가 없습니다.
간략하게 필수 아이템만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