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hat are you up to 뜻과 대답 방법

영어 공부/영어 표현.

레프트 윙어. 2020. 7. 27. 00:15

본문

안녕하세요. 레프트 윙어입니다. 여러분은 친구나 지인이 'What are you up to?'라고 물어본다면 어떻게 대답하실 건가요? 어떤 의미인지 몰라 대답이 망설여지시나요? 오늘은 What are you up to란 표현에는 어떤 뜻이 있는지, 그리고 상황에 따라 이에 대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hat are you up to 뜻

'What are you up to'는 기본적으로 'What are you doing'과 같은 의미입니다. 즉, '뭐하고 있어?'라는 물어보는 표현인 것이죠.

Linda: Hey, Peter. What are you up to?
Peter: Oh, I'm just making dinner.

예문에서처럼 'What are you up to'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표현이며, '지금 바빠?', '이야기할 시간 있어?'와 같은 의미를 뜻합니다.

조금 다른 뜻 두 가지

앞서 살짝 언급했듯, 이는 '이야기할 시간 있어?'라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대화를 나누기 전에, 상대가 시간이 있는지 그래서 '뭐하는 중인지?' 물어보는 것이죠. 예문을 살펴볼까요?

Jane: Hi, Jane. How are you?
Rob: Good, thnks, you?
Jane: I'm good. What are you up to?
Rob: I'm just leaving for work. I'm sorry I can't talk right now.
Jane: It's okay. I'll talk to you later. Bye.

또 다른 상황에서 'What are you up to'는 단순히 'Hello'를 의미이기도 합니다.

John: Hi, Mike. What are you up to?
Mike: Oh, not much. What are you up to?
John: Nothing much. You wanna go get dinner?
Mike: Sure, why not.

이처럼 가까운 친분이 있는 경우에는 동일한 질문과 대답을 주고 받으며, 인사 표현으로 해당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자주 보지 않는 사이에서는 What have you been up to

그러나 대화를 나누는 이들이 자주 보지 않는 사이일 수도 있겠죠. 그럴때는 'What are you up to' 대신 'What have you been up to'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재완료 표현은 어떻게 지냈는지를 물어보는 안부 인사가 됩니다.

Laura: Hi, Mina. What have you been up to?
Mina: Hey, Laura. I'm fine, still working a lot. What have you been up to?

마치며

이상으로 What are you up to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는 'What are you doing?'과 기본적으로 동일한 뜻이지만, 상황에 따라 '이야기 할 수 있어?' 또는 단순한 '안부 인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보지 않는 사이에서는 'What have you been up to'라는 현재 완료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쿠팡 최저가 할인!
🚀 로켓배송 / 🌱 로켓프레시/ ✈️ 로켓직구
지금 할인받기

관련글 더보기

광고